이사장 인사말

Home > About SDX >이사장 인사말
조직도

반갑습니다!

SDX 재단 이사장 전하진입니다.

디지털전환 기술(DX)의 새로운 시대, 행복한 미래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선도하는 SDX재단은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새로운 기술ㆍ문화ㆍ가치를 선도적으로 창조하고, 지구 환경과 인간 사회가 조화롭게 발전하도록 하여 인류 문명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 SDX재단은 1)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자발적 탄소시장 구축 2) 기후기술 발굴 및 확산을 위한 생태계 조성 3) 기후행동의 빠른 확산을 위한 교육 및 캠페인 강화 등의 사업을 추진합니다.


SDX재단은 2022년 6월에 SDX탄소감축위원회를 출범시켜 자발적기후성과시스템(VCPS)을 가동하여 기후성과인증(GCR) 및 탄소감축인증(CRC)을 통해 자발적 탄소시장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2년 6월을 시작으로 격월로 ‘민간주도탄소감축포럼’을 개최하였고, 이를 기후위기 극복 및 미래의 새로운 질서를 모색하는 포럼으로 확대 개편하여 ‘리월드포럼’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2023년 4월 26일 그 첫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교육연구원(SERA)이 출범하여 ISO 5001 인증심사교육 등 탄소감축 및 ESG 관련 교육을 진행 중입니다.


기후위기 극복과 인류 미래에 기여하는 SDX재단이 되도록 파트너들과 후원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DX 재단 이사장 전 하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