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SDX Foundation

Home > About SDX >About SDX

디지털 전환(DX)의 시대,
행복한 미래를 위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선도합니다.

2015년에 설립된 이래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에스라이프재단이 2021년 3월 ‘SDX재단’으로 재단명을 변경하고 디지털전환(DX) 기반의 지속가능발전(SD)을 추구하는 재단으로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기후위기는 전 인류가 합심하여 해결해야 할 과제입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모든 것이 비정상적인 상황이었던 2020년 전후 단 한 차례 배출량이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는 우리가 알고 있는 정상적 상황으로 되돌아가서는 탄소감축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두 가지 목표를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뉴 노멀을 창조하고자 합니다.

SDGs Initiatives
디지털전환(DX)을 가속하여 에너지효율 제고, 순환 경제 활성화, 그린테크의 발굴 및 육성 등을 통해 현실 세계를 최적화하고 고도화하는 데 기여
SDGs Campaign
지속가능한 발전(SD)을 위해 인식의 전환 및 생태계 복원에 기여
이를 위해 전 세계의 전문가그룹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다음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1. SDGs Initiatives
SDX탄소감축위원회를 출범하고 탄소감축량 평가 및탄소감축활동의 활성화 그리고 다양한 정책 제안 및 그린테크 기업 발굴 및 육성 사업을 추진합니다.
또한 작은 탄소감축량을 DX 기반으로 통합하여 민간주도의 작은 탄소배출시장을 만들고자 합니다.
2. SDGs Campaign
민간주도탄소감축포럼을 출범하고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 고취, 정보공유, 탄소감축활동 등의 확산을 촉진합니다.
3. Hongik EGS Initiatives
SDX ESG 교육센터를 운영하여, 지구생태계 복원을 위한 명확한 목표와 비전을 가지고 ESG를 추진할 수 있도록 최고경영자는 물론이고, 전문가 및 일반인들까지 교육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