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X재단, (사)국제E-Mobility 엑스포와 탄소감축 확산 맞손

2024-10-06

E-Mobility 산업발전과 탄소감축 확산 위한 업무협력 진행

SDX재단과 국제이모빌리티엑스포 업무협약 체결. (제공: SDX재단) ⓒ천지일보 2023.10.13.SDX재단과 국제이모빌리티엑스포 업무협약 체결. (제공: SDX재단) ⓒ천지일보 2023.10.13.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SDX재단이 (사)국제E-Mobility 엑스포와 지난 12일 서울시 종로구 디타워 23층 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SDX재단 전하진 이사장과 (사)국제E-Mobility 엑스포 김대환 이사장, 한국탄소나노협회 박종수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은 민간주도의 자발적인 탄소감축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세계 E-Mobility 산업(전기차, 전기선박, UAM 등)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위해 SDX재단과 (사)국제E-Mobility 엑스포는 기후기술 산업 육성 위한 탄소감축평가 및 인증사업에 협력과 산업분야 탄소감축전문인력양성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전하진 SDX재단 이사장은 “SDX재단은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구적 관점의 선을 추구하는 것과 함께 민간주도 탄소감축활동의 기준점을 제시하고 장려해 왔다”고 설명하며, (사)국제E-Mobility 엑스포와의 이번 협력이 탄소중립 산업의 발전을 위한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대환 (사)국제E-Mobility 엑스포 이사장은 “E-Mobility는 세계전기자동차산업의 발전을 넘어 전기선박, 로봇, 자율주행 등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국제E-Mobility 엑스포’는 세계 E-Mobility 산업의 발전과 온실가스 감축 등 지구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친환경 산업 육성 및 탄소중립 인식의 확산이라는 공동 목표 아래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특히 SDX재단이 올 4월부터 민간주도 탄소감축포럼을 확대 개최하고 있는 ‘리월드포럼’과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의 새로운 이름 ‘국제 e-mobility 엑스포’가 힘을 모아 탄소중립 산업의 발전과 탄소중립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홍보영 기자 hongbo836@newscj.com 기사 바로가기

SDX Sponsor 


Green Us Green Earth! 

나와 우리를 위한 Greeners가 되어주세요.


후원안내 바로가기



Contact us


SDX 재단에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남겨주세요. 


문의하기


SDX Sponsor

Green Us Green Earth!
나와 우리를 위한 Greeners가 되어주세요.

후원안내 바로가기


Contact us 

SDX 재단에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남겨주세요.

문의하기